기능은 Zoom <실 시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ESC 또는 엔터를 눌러 종료하거나, 또는 오른쪽 클릭으로 팝업 메뉴를 활성화한다.
▶ 초점이동
▸줌을 선택하면 화면의 중심에서 밖으로는 확대가 되고, 밖에서 안쪽으로는 축소에 해당한다.
▸줌 위도우는 화면의 경계를 사용자가 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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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상정보를 추출하여 실물을 재생산하는 과정을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이라 한다.
최근 노르웨이 출신의 해커가 리버스 엔지니어링이라는 방법을 통해 애플의 페어플레이 복사 방지기술을 해제하는데 성공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이 글에서는 리버스 엔지니어링의 개념과 과정, 사례 등을
시스템간의 의사전달 방식으로 마치 사람과 사람이 서로 말을 주고 받는 것과 같은 방식을 나타내며, graphic이라는 단어는 이같은 대화식에 의한 중개방식을 그림이라는 대상을 통해 수행되게 해주는 것이다. Computer Aided Design이라는 단어는 컴퓨터의 도움으로 설계할 대상을 컴퓨터와 사람이 동시에 이
●1900년대-새로운 신건축의 시작을 위한 과도기 => 고전주의, 낭만주의, 절충주의 등
고전주의 이후 젊은 사고를 지닌 건축가들의 아방가르드 활동을 통한 근대 건축의 여명기 출발
●1910년대-미래파, 입체파 등의 획기적인 사상을 지닌 사조들의 등장 => 1910년대 분리파, 절대주의 데 스틸 등
입체적으로 표현이 가능한 하나의 3차원 이미지를 생성
이러한 과정에서 이미지를 생성시키는 학문분야를 컴퓨터 그래픽스라고 정의
컴퓨터 그래픽스는 이미지를 생성시키는 기법과 표현(Visualization) 으로 시작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로는 OpenGL(Open Graphical Library)을 주로 사용하며, 복잡하고 많은 계산
입체적으로 표현이 가능한 하나의 3차원 이미지를 생성
이러한 과정에서 이미지를 생성시키는 학문분야를 컴퓨터 그래픽스라고 정의
컴퓨터 그래픽스는 이미지를 생성시키는 기법과 표현(Visualization) 으로 시작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로는 OpenGL(Open Graphical Library)을 주로 사용하며, 복잡하고 많은 계산
작업할 수도 있다는 점 때문에 상업주의적인 작품은 대부분 이 방법을 택하고 있다.
클레이 애니메이션은 찰흙으로 만든 모형을 프레임에 맞게 조금씩 움직인 후 사진을 찍는 기법이다. 찰흙과 같이 점성이 있는 소재를 이용해 인형을 만들고, 이 인형의 형태를 조금씩 변형해 가면서 촬영하는 형식
프레임의 속도를 늘리는 '기능적 기법'으로 양분할 수 있다.우선, 장식적 기법이란 미니어처가 가진 궁극적인 목적 즉, 축소된 모형을 실제의 것으로 인식 하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때 조명은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로서 모형의 질감과 입체감을 나타내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일조 하게 된다
프레임별로 설계하고, 주요 배경은 그대로 두는 방식으로 개발되었다. 실제 최초의 셀 애니메이션은 배경 또한 셀에 그려서 동화와 겹치게 촬영하는 방식을 사용했었다. 그러나 이러한 제작방식은 셀의 길이가 상하 좌우로 늘어나는 경향 때문에 불가능하게 되었고, 결국 종이에 자유스럽게 배경을 그
프레임 촬영(일반 영화처럼 무비카메라를 자동으로 1초당 24프레임씩 돌아가게 찍지 않고, 보통 사진기를 이용한 촬영처럼 한컷 한컷 찍는 방식)을 통하여 그림이나 사물을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영화의 한 장르’로 알려져 왔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은 만화(cartoon)에서 추상미술까지, 종이나